양주시시설관리공단, 2021년 \'시민 아이디어 · 콘텐츠\'공모전 개최
[공정언론뉴스]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통한 공단의 적극행정 프로세스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발굴을 위하여, '2021년 사회적 가치・혁신경영 「시민 아이디어&콘텐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적극행정・혁신경영’과‘사회적 가치’이며, 주제별 3가지로 나뉜 세부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적극행정・혁신경영’ 주제의 세부 항목으로는 ▲인권・윤리경영 강화 방안 ▲공단 운영 시설 및 주요사업 관련 지역주민 불편 해소 방안 ▲시민이 바라는 공단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방안 등이 있다. ‘사회적 가치’ 주제의 경우 ▲시민 중심의 공익적・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 ▲공공이익 실현을 위한 지역상생발전 방안 ▲기타 시민을 위한 서비스 및 안전・시설・환경 개선 방안 등으로 나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12일까지로 아이디어 제안서(최대 3매 이내) 혹은 3분 이내 영상 작품 및 설명서의 형태로 제출이 가능하다. 총상금으로는 1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며, 위원단의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7가지 제안의 경우, 적정 부서별 검토 후 실제 적용하는 방안을 계획 중이다.
이재호 이사장은“이번 공모전 개최는 공단의 경영 및 제반 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문화 확산과 혁신성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를 통하여 시민 중심 정책 설계의 실효성에 대한 인식 변화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사회 내부 소통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