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설관리공단
[공정언론뉴스]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공공시설 이용자들의 다양한 욕구 및 행정수요를 충족하고, 적극적인 고객 의견 수렴을 통한 시민의 경영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시민 참여형 위원회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단의 시민 참여형 위원회는 정부혁신 사업 발굴・협업 추진 담당의 고객디자인단과 공공갈등 관리 및 평가 등을 진행하는 시민평가단, 부패방지・청렴정책 자문 등을 위한 청렴시민감사단, 이외 6개의 공단 사업별 운영위원회 등을 포함하여 총 11개의 위원회로 구성되어있다. 이에 현재 임기 만료자에 대한 유관기관(단체)의 추천 또는 공모를 통하여 각 위원회를 새롭게 재구성할 예정이다.
이번 시민 참여형 위원회 공모에서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관리・운영사항을 담당하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영위원회 1명과 현수막 지정게시대 등의 도시환경 사업을 담당하는 도시환경 운영위원회 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공익활동 증진 및 공단 경영 참여에 관심있는 양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발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으로 향후 공단 전반・사업별 주요성과 보고 및 2022년도 역점사업 관련 논의 등 다양한 경영참여 활동이 계획되어있다.
이재호 이사장은“다양한 지역사회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수렴으로 사업 운영 등 공단 전반에 대한 개선방안을 강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시민 위원과 같은 공단 서비스 실수요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운영성과 창출을 통하여 23만 양주 시민의 진정한 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