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고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19일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실에서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계획 수립’ 추진경과를 공유하고 활용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기후변화, 환경오염, 빈곤, 질병, 주거, 노사 등 인류의 보편적 문제를 2030년까지 해결하기 위해 UN 총회에서 채택한 국제적인 공동 목표를 말한다.
고양시는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실정에 맞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양지속협 회장단(상임회장 윤정중, 공동회장 손수민),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김운남 위원장과 시의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해 국내․외 다양한 사례를 접목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활용 방안과 고양시 추진 경과를 보고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금까지의 성과를 공유․점검하고 통합적 관점으로 정책을 입안해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김운남 위원장은 “의회는 시정에 대한 감시 역할뿐만 아니라 정책 동반자로서 함께 하고 있다”며 “고양시 지속가능목표(SDGs)가 시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중 상임회장은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의 필요성이 분명하게 드러난 뜻깊은 자리였다. 고양지속협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행동하는 거버넌스 조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