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컨벤션뷰로, 킨텍스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공정언론뉴스]고양컨벤션뷰로가 고양시 MICE산업발전을 위한 상생협력을 위해 19일 킨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킨텍스 박종근 사업부사장,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을 축하해주기 위해 고양시청 윤건상 전략산업과장, 마이스산업팀 김문식 팀장 등이 참석하였다.
고양컨벤션뷰로는 킨텍스 주최/임대 행사에 대한 재정적, 행정적 지원 및 참관객을 위한 MICE안내데스크 운영, 주최자를 위한 지속가능 행사 매뉴얼 발간 등을 약속하였으며,
킨텍스는 고양컨벤션뷰로에서 양성한 중장년 MICE인력을 행사인력으로 채용, 지속가능한 행사 개최 및 캠페인 참여, MICE관련 기업의 육성센터 입주 협조, MICE 안내데스크 적극 활용 및 홍보 등을 약속하였다.
협약에서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고양시 MICE산업은 시청, 킨텍스와 같은 인프라, MICE 유관기업들이 톱니바퀴를 이루어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야 한다”며, “오늘 업무협약은 고양컨벤션뷰로와 킨텍스가 중심이 되어 보다 체계화된 협력방안을 세워, 고양시 MICE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킨텍스 박종근 사업부사장은 “킨텍스와 고양컨벤션뷰로는 한 몸이라고 생각한다, 주요행사를 공동 유치, 개최하며 미래를 개척하였으면 한다.”라고 덧붙이며 “고양시의 주요자원인 킨텍스와, 전문 MICE기구인 고양컨벤션뷰로가 적극 협력하여 전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MICE 도시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고양시청의 고양컨벤션뷰로 및 킨텍스 관리부서인 전략산업과 윤건상 과장도 “2025년까지 고양테크노밸리, CJ라이브시티, GTX 개통 등 고양시의 잠재력과 파급효과가 엄청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으며 “이러한 발전 전망 가운데 고양컨벤션뷰로와 킨텍스가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을 희망한다”고 이번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양컨벤션뷰로와 킨텍스의 공동협력을 통해 고양시 MICE산업의 기반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실질적인 교류 및 업무협조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2025년 킨텍스 제3전시장 완공에 대비하여 글로벌 행사 유치, 국제회의복합지구 활성화, 관광 인프라 확충 등 공동의 노력도 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컨벤션뷰로는 킨텍스를 포함한 고양시 MICE 관련 인프라 및 기업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 최초의 국제회의복합지구인 GCC(Global Convention Complex) Goyang 활성화 사업을 진행중이며, 킨텍스를 중심으로 숙박, 대규모쇼핑, 공연장, 테마파크를 연계하여 MICE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 협약을 통한 고양시의 글로벌 MICE 도시로의 발전이 매우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