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공정언론뉴스]안성시는 지난 20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위원장인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청년정책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0월 출범한 청년정책위원회는 시의 청년정책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기구로서 안성시장 및 청년위원 중 1명을 공동위원장으로 하여 총 16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위원회는 청년정책위원으로 신규 위촉된 청년 2명의 위촉직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공동위원장 선출 및 청년정책 분과위원회 분과 구성안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시는 청년정책 분과위원회 구성을 위해 지난 8월 21과 9월 4일 두 차례에 걸쳐 LS미래원에서 청년워크숍을 진행한 바 있으며, 워크숍 참석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문화분과, 복지분과, 일자리분과, 주거분과 등 총 4개의 분과위원회 구성안을 도출한 바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분과위원회 위원 모집과 관련하여 청년맞춤형 홍보방안과 구체적인 위원회 운영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으며, 이달 말까지 분과위원을 모집하고 이르면 다음달에 분과별로 위원회를 개최하여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앞으로 구성될 청년정책분과위원회에 안성시 청년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분과별로 나온 실현 가능한 좋은 아이디어는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안성시의 청년과 안성시가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청년정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