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대덕면, 출생신고 기념 \'내 생애 첫 등본\' 교부 민원서비스 시행
[공정언론뉴스]안성시 대덕면사무소는 출산을 축하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 시책의 일환으로 소장용 주민등록등본 무료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대덕면 주민 박병우 씨는 안성시에 거주하며 첫아이를 출산하여 출생신고를 했다. 대덕면에서는 출생신고 직후 ‘내 생애 첫 등본’을 주민 박병우 씨에게 교부하며 출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내 생애 첫 등본’은 대덕면에서 출생신고를 하는 안성시에 주소를 둔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출생신고가 완료된 직후 소장용 ‘내 생애 첫 등본’을 1회 1장에 한해 무료로 발급한다.
한편, 처음으로 ‘내 생애 첫 등본’을 발급받은 주민 박병우 씨는 “뜻밖에 선물을 받아서 기분이 좋으며, 내 아이의 주민등록번호가 나온 걸 보니 혼인신고 때와는 다르게 우리 아이의 탄생을 많은 사람들이 함께 축하해준다는 생각에 가슴이 뭉클해진다. 작은 선물이지만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윤석원 대덕면장은 “‘내 생애 첫 등본’ 발급 서비스를 통해 인생에 있어 가장 행복한 순간을 함께 기념하고 새 생명 출생을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하며, 그 기쁨을 두 배로 나누는 등 행복하고 살기 좋은 풍요로운 대덕면을 만들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