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준비기획단-안테나 업무 협약 체결
[공정언론뉴스]2021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준비기획단은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의 효율적 홍보를 위해 10.21. 안테나와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금번 장관회의가 평화와 안보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국제적 리더십을 발휘하는 중요한 계기가 된다는 점에 인식을 함께 하며, 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서은지 준비기획단장은 “유엔 가입 30주년인 올해 유엔과 공동으로 개최되는 유엔 평화 안보 분야 최대 규모의 회의가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는바, 이번 안테나와의 협약이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창희 안테나 이사는 “국제 평화 안보 분야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이번 회의의 캠페인송 제작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준비기획단은 동 업무 협약과 함께 캠페인송 제작자인 가수 샘 김을 시작으로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성공 기원 챌린지(‘세평이’챌린지) 를 개시하였으며, 향후에도 카카오톡 세평이 이모티콘 배포, 자체 SNS 팔로워 이벤트 등 다양한 방안으로 국민과 지속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