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행복전령사 제13호 칭찬 릴레이
[공정언론뉴스]엄태준 이천시장은 지난 20일 중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3호 ‘이천시 행복전령사’를 선정했다.
이날 칭찬릴레이는 12호 행복전령사로 선정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의 이성우 협의회장이 우리 지역의 새로운 문화 환경을 선도하는 이천문화원을 13호 대상자로 추천하여 진행했다.
이천문화원은 우리 고장 전통 민속의 보존과 전승을 위해 노력하고, 특색을 살린 지역축제 개최 및 다양한 문화강좌 개설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앞장서는 등 새로운 문화 환경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날 조성원 이천문화원장은 “오늘 행복전령사를 통해 우리 이천문화원이 칭찬 받는 그룹에 속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 매우 행복했다”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천시 전체에 긍정 에너지를 더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엄태준 이천시장은 “행복전령사 칭찬릴레이를 처음 시작하게 된 이유가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시는 시민분들에게 힘을 드리기 위해서였다”며 “이러한 취지에 맞게 이천 시민분들에게 행복을 선물해주고 계시는 이천문화원이 행복전령사로 선정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 행복전령사는 관내 사회단체들의 공익적 활동을 소개하는 칭찬릴레이로 시민화합과 신뢰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다음 행복전령사는 이천문화원 조성원 원장의 추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