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청소년 에코히어로를 알리다!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2일 동화중학교 예화제에서 청소년 에코히어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과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 에코히어로 및 학생들이 참여해 요즘 유행하는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오힐링게임’이라는 퀴즈 프로그램으로 홍보 부스에 방문한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 방법 등을 안내했다.
또한, 홍보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은 에코해설사의 간단한 에코 교육을 듣고 친환경 세제 및 천연 비누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체험에 참여한 일부 학생들은 직접 만든 천연 비누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해 뜻깊은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교육 및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힐링게임’ 퀴즈를 통해 올바른 재활용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었고, 체험 활동을 하며 직접 만든 천연 비누도 기부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환경이 개선될 수 있다.”라며 “청소년들이 앞으로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갖고, 에코히어로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내가 살고 있는 지역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에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에코히어로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