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11월 걷기 챌린지 운영
[공정언론뉴스]안성시보건소는 다음달 1일부터 2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1월 챌린지는 1걸음 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20일간 20만보 이상 마일리지를 적립한 참가자 전원에게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단, 마일리지는 1일 최대 1만5천점(1만5천보)까지만 적립 가능하다.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속 시민들의 건강 실천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워크온’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에는 약 5,500명이 가입하여 활발하게 이용 중이다. 지난 9월 한 달간 23만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되었던 걷기 챌린지는 1,909명이 참가하여 1,236명이 목표를 달성했으며, 이는 절반을 훌쩍 넘긴 64.7%로 역대 최고의 목표 달성률을 기록했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 참여율의 증가는 물론 평소에도 꾸준히 걷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가을을 걸어요’라는 11월 챌린지의 이름처럼, 쾌청한 가을날 걷기 실천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꾸준한 걷기 실천을 위한 ‘워크온’ 챌린지의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예약하기'또는'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