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엔젤-매화봉사단 이미용 봉사활동
[공정언론뉴스]오산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1일 오산대학교(희망관-뷰티코스메틱실습실)에서 뷰티엔젤&매화봉사단이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 10분께 이·미용 봉사 서비스 ‘色 다른 우리 색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해요.’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色 다른 우리 색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해요.’ 사업은 2021년 예비 문화도시 오산 시민참여형 사업(오산사람 모여라)의 일환으로 매화봉사단과 오산대학교 뷰티엔젤이 오산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해 어르신들에게 염색, 커트, 손 마사지 등 이·미용 봉사서비스를 펼치는 사업이다.
어르신들이 원하는 색의 염색과 커트로 수준 높은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미순 매화봉사단 회장은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많이 생겨서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조한석 관장은 “미용 후 예뻐지신 모습에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봉사단체에 감사함을 느끼고,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쳤을 어르신들에게 힐링이 되는 하루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오산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여가선용과 건강한 노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노인문제 예방과 치료를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