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미래교육센터는 와이즈멘토 조진표대표를 초청하여 ‘사회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학과 진로설계’를 주제로 온라인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2021년 제3회 진로진학 레시피 프로그램으로 용인시 중고생 자녀를 둔 학부모 및 특강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26일 10시부터 12시까지 ZOOM과 유튜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됐다.
특강을 맡은 조진표 대표는 카이스트, 포항공대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서울특별시교육청 정책자문위원, 가천대 경영대학원 교수 등을 역임하였고 EBS, KBS, SBS 등 다수의 방송매체 교육프로그램에 출연한 진로교육 전문가이다.
이번 특강를 통해 인공지능과 코로나19 시대에 달라지고 있는 진로트랜드, 고교학점제, 현재 대학입시에 변화에 따른 준비전략 등 보다 현실적인 내용에 대해 상세히 다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진로를 결정하는 것이 너무 어려웠는데 오늘 강의는 목마름의 단물 같았다.”, “입시 및 진로와 관련된 상세한 설명으로 부모로서의 마음가짐에 큰 영향을 받았다.”, “요즘 트랜드와 아이들 성향에 맞춰 명쾌하게 풀어주신 좋은 강의였다.”, “앞으로 자녀와 진로에 대해 심도있게 이야기 나눌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용인미래교육센터에서는 올해 총 4회의 부모교육 특강을 준비하였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현재 모든 특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제4회 진로진학 레시피는 다가오는 11월 30일 화요일 10시에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