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종합사회복지관, 그룹홈 가을소풍 지원 연합사업 \'같이 가을소풍 과자!\' 진행
[공정언론뉴스]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1일 안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안성시그룹홈연합회와 함께 ‘같이 가을소풍 과자!’ 전달식을 진행했다.
‘같이 가을소풍 과자!’는 그룹홈 아동의 즐거운 가을소풍을 위해 안성 관내 그룹홈 10개소에 가을소풍 키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본 사업 추진을 위해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안성시그룹홈연합회가 연합했다.
이날 전달된 가을소풍 키트는 아이들이 가을소풍에서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위생교육을 위한 교육자료(도서 및 가정통신문), 나들이를 위한 간식(과자 및 음료), 보냉백, 손소독 티슈 등의 방역물품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이번 연합사업을 계기로 안성종합사회복지관과 안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 위생교육 및 복지증진 관련 업무협약을 맺어 그 의미를 더했다.
정행건 안성종합사회복지관장은 “아이들이 행복하게 가을소풍을 즐기길 바라며, 복지관은 본 사업과 같은 그룹홈 지원을 비롯하여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항상 힘쓰겠다”고 전했다.
강근옥 안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본 전달식을 계기로 안성종합사회복지관과 안성시그룹홈연합회와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그룹홈 아동의 위생교육에 힘쓸 예정이다.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이미화 안성시그룹홈연합회장은 “본 사업을 위해 힘써주신 안성종합사회복지관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가을소풍 키트를 통해 아이들과 즐겁게 소풍을 갈 생각에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