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0월 27일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와 간담회를 갖고, 11.1~15일까지 열리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업계 행사 계획과 정부 지원방안을 공유하고, 금년도 코세페가 침체된 내수에 활력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역의 중소 상인에게 힘이 되는 성공적인 행사로 개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간담회에서 코세페 추진위는 금년도 행사에 참여를 신청한 기업수가 10.26일 기준 1,600개를 돌파하여(‘20년 동시점 대비 100개↑) 역대 최대 규모로 치루어진 지난해(’20년 1,784개)보다 참여기업이 증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면서, 특히,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업계를 비롯하여 자동차, 가전, 통신기기, 의류 및 화장품과 같이 국민생활과 직결된 대표 소비재 제조업계에서도 많은 기업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추진위는 유통․제조업계의 업태별․업종별 온․오프라인 할인기획 행사와 각종 사은품․경품 이벤트 개최 등 올해 코세페 행사계획을 공유했다.
문승욱 장관은 그간 행사 준비를 위해 노력해 온 추진위원회를 격려하고 금년도 코세페 행사내용과 준비상황을 경청하였으며, 정부도 이미 시행중인 국민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 상향, 승용차 구매시 개소세 인하(5%→3.5%) 등에 더해 행사 기간중 온누리 상품권 할인율 확대(5%→10%), 지역사랑상품권 공급확대(평상시의 3배 수준) 등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여력을 지원하는 한편, 중기 및 소상공인을 위한 온․오프라인 할인전, 농축수산물 할인행사, 지역특산품 기획전 개최 지원 등을 통해 업계가 할인폭을 보다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와 업계는 코세페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시기와 맞물리는 중요한 시점에서 개최되는 만큼,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놓지 않고 국민이 안심하고 찾는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철저한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간담회에 이어, 문승욱 장관은 추진위와 함께, 코세페 수익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Hi-Five 나눔 캠페인」과 판매자와 소비자가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엄지척 챌린지」발족식을 가졌으며, 올해 코세페가 “단순 소비진작을 넘어,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을 함께 응원하고 격려하며 우리 경제의 포용과 상생을 촉진하는 ‘따뜻한 소비’의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코세페가 방역과 경제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안전한 행사로 치루어져 단계적 일상회복을 안착시키는 성공적인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시 한번 철저한 방역관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