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농산물품평회 시상 및 장학금 전달식
[공정언론뉴스]가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산물 품평회 시상 및 장학금 전달식을 10월 27일 자라섬 남도 야외 행사장에서 개최했다.
금년 코로나19에 의한 각종 행사 및 소비가 위축되어 농업현장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가평군 농업인의 사기진작과 농산물 홍보를 위하여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제26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가평군농업인단체협의회 임원진들과 김성기 가평군수, 배영식 군의회 의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품평회 시상 및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으며, 가을 장마 등 이상기후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아름답게 꽃을 피워 13만 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자라섬 남도 꽃정원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자라섬 남도 야외 무대에서 개최되었다.
금년 농산물 품평회 수상농가로는 포도부문 최우수상은 명지산포도작목반 신현준 농가과 우수상은 상면 작목반 한철호농가가 선정되었으며, 사과부문 최우수상은 고품질사과작목반 임현재 농가과 우수상은 북면사과작목반 정치호 농가 등이 수상했다.
아울러 가평군농업인단체육성기금으로 조성된 농업인단체 회원 자녀 장학금도 13명에게 각 50만원씩 전달되었으며, 이밖에도 올 자라섬 남도 꽃정원 개방 행사 시 농산물 및 음료 판매 봉사활동 수익금으로 가평군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세경)에서 가평군장학기금으로 1천5백만원을 기탁하였으며, 가평친환경쌀연구회에서도 1백만원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