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성면 작은사랑나눔봉사단, 경기도 김장지원사업 공모 선정
[공정언론뉴스]설성면 작은사랑나눔봉사단은 지난 18일 경기도자원봉사지원센터에서 실시 한 ‘2021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5백만 원을 확보하였다.
해당 사업비는 오는 11월 16일 부터 이틀간 추진 예정인‘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행사의 재원으로 활용하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70가구에게 김장김치를 가가호호 방문하면서 안부 인사와 함께 전달 할 예정이다.
정일구 설성면장은“코로나19로 후원금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며 “설성면 관내 농가의 농산물을 사용하여 지역 농가 수입증대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자 단장은 “추운 날씨에 어렵게 지내는 지역 주민들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작은사랑나눔봉사단에서는 공모사업 등 사업비 확보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설성면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작은사랑나눔봉사단은 2008년 부터 홀몸 어르신, 저소득층, 취약계층 등 에게 밑반찬 지원, 명절음식·복날음식·자장면 나눔 행사나 김장김치 등 자원봉사를 묵묵하게 성실히 수행하여 행복마을 설성 만들기에 적극 앞장 서고 있어 앞으로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