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태극연습 비상대비 훈련
[공정언론뉴스]이천시는 ‘을지태극연습 道 단위 실제훈련’을 10월 29일 이천자동차극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금번 실제훈련은 “영화 같은 비상대비훈련”이라는 타이틀로 실제훈련과 장비전시 및 시연을 영화처럼 관람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천시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표하여 실시한 이번 훈련에서는 최근 군사적 수단을 사용하지 않고 국민을 위협하는 화생방, 화재, 테러 등 비전통적 안보위협에 대처하기위해 민·관·군·경·소방이 하나되어 합동훈련을 준비하였다.
7군단 17화생방대대, 군사경찰 특임대, 108공병대대, 이천경찰서, 3901부대, 이천소방서, 이천시의용소방대연합회, 특수전사령부 비호부대가 함께 훈련에 참여 하였으며,
특히, 행사장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7군단의 천마 장갑차, 비호복합 장갑차, 적외선 차폐발연장갑차가 전시되었고 발연시범까지 보여주었으며, 항공작전사령부의 AH-64E(일명 아파치) 헬기가 현장에서 저공비행 및 근접비행하여 보는이들의 탄성을 자아내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자동차극장과 유튜브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활용한 효율적인 관람형 시범훈련을 전국최초 기획하였다”며 “民・官・軍 공동대응매뉴얼을 구축으로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