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인생다모작 취업역량강화 자격증 과정 교육생 모집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는 오는 11월부터 신중년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취업률 제고를 위해 취업 우대 및 전문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자격증 과정은 건축도장기능사 자격시험을 대비하는 과정과 소형 중장비 면허를 바로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생 60명을 모집한다.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건축도장기능사는 2기,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면허 과정은 4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기수별 교육인원은 10명으로 실습이 필요한 전문과정인 만큼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면교육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건축도장기능사는 11월 8일, 중장비면허는 11월 10일부터 다산서당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접수 후 관련 구비서류를 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또한, 교육과정별 일정 및 자격요건, 강의커리큘럼 등 자세한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남양주시 평생학습과 인생다모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 평생학습센터는 은퇴자와 실직자, 경력단절 여성 등을 대상으로 인생다모작을 준비할 수 있는 취·창업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