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 제20회 전국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공정언론뉴스]이천시 신둔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올해 제20회 전국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특별공모분야에서 코로나 온라인 학습 운영사례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우수사례 공모는 총 322건이 접수되었으며 1차 서면심사를 통해 115건이, 2차 인터뷰심사 70건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70건중 우수사례 발표를 통하여 최종 분야별 수상자가 결정되었다.
신둔면에서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고민 먼저 기존 학습프로그램의 대다수를 줌을 이용하여 홈학습으로 전환 운영하였다.
또한‘신둔 동화 보따리 영상’과‘신박한 도자생활 홈 콕 요리 동영상을 제작 배포하였다. 이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영상학습의 장을 마련함은 물론, 창의도시 도자문화 클러스터를 소개하는 문화 학습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하였다.
그동안 쌓아온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의 노하우를 통해 평생학습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코로나 위기를 평생학습의 발전 기회로 전략화 하였다.
우현녀 신둔면장은 코로나 위기속에서 온라인 학습으로 전환하여 시민모두가 함께 시청하고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학습콘텐츠를 제작하여 온가족 안방학습 문화를 이끌어 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신둔면의 차별화된 학습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모범적인 학습운영의 성과를 냈다고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