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자원봉사센터, 에코-플로깅데이 성료
[공정언론뉴스]안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생활 속 운동을 장려하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에코-플로깅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13~31일 진행된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이 관내 공원·하천 등 동네주변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소규모 활동으로 진행됐다.
에코-플로깅데이는 스웨덴어 ‘이삭을 줍다(Plocka upp)’라는 단어와 영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 ‘플로깅(plogging)’의 의미가 담겨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1석2조 환경보호 활동이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봉사활동에 목말랐던 개인·단체·기업 봉사자들의 많은 신청과 참여로 500명이 넘는 인원이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건강과 환경을 살리는 봉사에 동참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안산의 아름다운 환경을 깨끗이 보존하고,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부옥 안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안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