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 분과별 사업 성료
[공정언론뉴스]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고자 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분과별 사업을 운영하였으며 지난 10월 29일 각 분과별 사업을 성료했다.
부발읍주민자치위원회는 분과별로 지역특화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마을 곳곳에 찾아가 사업을 운영했다.
주민자치분과는 고령자들에게 도마체험, 가죽공예, 자개공예, 퀼트공예 등의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코로나로 침체되어있던 마을에 활기를 더하였고, 평생학습 분과는 천일홍 도자접시 만들기로 부발읍 상징꽃으로 지정된 식물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문화적 기량을 높이었다.
지역복지분과는 소외계층에게 태극기 나눔, 지역농산물꾸러미 나눔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지역사회의 관심을 전하고자 하였고, 기획홍보분과는 가시 덩굴 등으로 미관을 저해한 유휴공간에 꽃을 심어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분과별 사업에 참여한 신원1리 권오한 이장은 “코로나로 힘들었던 시기에 마을로 찾아와 뜻깊은 체험으로 마을에 활기가 더해준 주민자치위원회에게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상천 주민자치위원장은 “위원들의 적극적 분과활동으로 지역사회의 관심을 전하고 마음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 활동으로 지역단체와 주민이 함께 지역사회의 변화와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애쓰겠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