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11월 4일부터 ‘업사이클 상생기부 프로젝트 2021’에 참여할 시민 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
[공정언론뉴스]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4일부터 ‘업사이클 상생기부 프로젝트 2021’에 참여할 시민 참여단을 공개 모집한다.
본 프로젝트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2018년부터 운영해온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케아 광명점에서 제공한 재생 가능 가구(매장 전시품,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가구 등 판매 불가 제품)를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작가들과 이케아 광명점 소속 디자이너가 함께 수리하고 업사이클 가구로 제작한 뒤, 필요로 하는 관내 복지시설에 4년째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작가들 뿐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가구 제작 과정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시민 참여단 신청 자격은 목공 작업 경험을 보유한 만 18세 이상의 광명시민이며, 선착순으로 5명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한 후,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1월 4일 오후 1시부터 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 상황에 따라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시민 참여단은 11월 10일 오후 2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공동작업실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업사이클 가구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업사이클 가구는 지역아동센터 6개소 내외에 12월 중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