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협치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개최
[공정언론뉴스]광명시는 3일 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 협치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시민 간 소통을 촉진하고 협업을 이끌어내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할 협치활동가 역량강화를 목표로 광명시 퍼실리테이터 및 지역사회 활동가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과정은 퍼실리테이터 소통 심화교육, 회의 기획과 진행 기법, 광명시 협치에 대한 이해와 숙의 기획가의 역할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21명이 수료했다.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은 “퍼실리테이터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가 됐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지역사회 활동에 협치라는 가치를 녹여 내어 시민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겠다”라며 “개인일 때 보다 여럿이 함께했을 때 더욱 좋은 의견이 나옴을 경험할 수 있었고, 이를 토대로 마을활동가로서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협치활동가 교육을 통해 개인 스스로의 성장이 광명시의 성장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향후 시의 다양한 현안과 지역의 문제들을 협치의 관점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활동가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수강한 협치활동가는 향후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활동가로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