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의 사랑을 전하는 \'찾아가는 나눔 밥상\' 2차
[공정언론뉴스]광명시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철2사랑회 후원,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3일 2021년 ˹찾아가는 나눔 밥상˼ 2차를 진행했다.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13일 깍두기와 콩나물무침 나눔에 이어 두번째로 호박죽과 단무지무침 나눔을 기획하여 독거어르신 등 70가구에 따뜻한 이웃 사랑을 전했다.
금번 2차에서는 늦겨울이 되면서 쌀쌀해지는 날씨 속에 신체기능이 약해진 어르신들을 위해 부드러운 호박죽과 단무지무침을 전달했다.
호박죽과 단무지무침을 전달받은 권○○어르신은 “이가 없어서 주로 라면을 먹거나 물에 밥을 말아 고추장을 반찬삼아 끼니를 때웠는데, 이렇게 정성스러운 호박죽을 먹을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정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철산2동 텃밭에서 정성들여 키운 호박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정을 나눌 수 있어 보람과 기쁨을 느끼며, 모두가 코로나19로 힘들지만 서로간의 정으로 올 겨울도 잘 이겨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설날 떡국떡 나눔, 봄맞이 대청소,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나눔, 독거노인 이불지원, 취약계층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삼계탕대접, 주거취약계층 골목방역, 추석명절 상품권 지원, 행복나눔 바자회, 한파대비 취약계층 시설안전점검, 저소득가정 난방비 지원, 계절김치 나누기 등을 시행하며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