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회천2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따른 협약 체결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공정언론뉴스]양주시 회천2동은 지난 2일 마을복지 계획 수립에 따른 협약식을 진행하고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덕진 지역아동센터, 은성 지역아동센터, 회천2동 공립지역아동센터) 3개소와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아동친화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10가지 구성요소 추진 적극참여, ▲아동옹호 활동 및 아동권리교육 추진 협력, ▲협력사항 활성화 홍보 등이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실천과교육연구소 이경국소장이 지역사회의 효과적인 커뮤니티케어 실천을 주제로 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돌봄, 복지 등 사회서비스 확충, ▲지역사회 중심 건강관리 체계강화, ▲돌봄이 필요한 사람의 지역사회 정착 지원, ▲병원, 시설의 합리적 이용 유도, ▲지역사회 커뮤니티케어 인프라 강화 및 책임성 제고 등에 대한 주제로 실시했다.
홍미영 회천2동장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가정이 많아진 만큼 민·관 협력이 더욱 필요한 시기에 이번 협약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회천2동 마을복지계획에 아동 친화마을로서의 역할을 담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