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경로당 3개소(평화연서영풍)와 노인공동생활가정인 ‘동행’을 방문해 보일러, 수도 등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1차는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을 대상으로 보일러수도점검과 수리를 했고, 2차는 주거취약가구를 대상으로 11월 중순경 실시할 예정이다.
한 어르신은 “추운겨울이 되면 동파가 될까봐 노심초사했지만, 이렇게 방문하여 보일러점검을 해주시니 이번겨울은 안심하고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정환 위원장은 “한파를 대비해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위원들이 있어 든든하고, 추위로 힘들어하는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는 2016년 출범 이래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설날 떡국떡 나눔, 봄맞이 대청소,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나눔, 독거노인 이불지원, 취약계층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삼계탕대접, 주거취약계층 골목방역, 추석명절 상품권 지원, 행복나눔 바자회, 한파대비 취약계층 시설안전점검, 저소득가정 난방비 지원, 계절김치 나누기, 철산권역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으로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