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나눔분과는 지난 5일 주공20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 9명을 대상으로 ‘이웃 사랑 행복 미소 사진관’ 행사를 진행했다.
‘이웃 사랑 행복 미소 사진관’ 행사는 지난 5월 수족침 봉사를 위해 늘을수족침 사랑방 동아리와 함께 경로당을 방문한 호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어르신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사진에 담아 미소를 선물하자는 뜻을 갖고 분과 사업으로 기획했으며, 노기룡 위원의 재능 기부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위원들은 사진 촬영에 함께하며 긴장하신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을 돕고 곱게 한 화장을 고쳐 드리는 등 생전의 고운 모습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어르신들은 카메라 앞에서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위원들이 수다와 재롱을 떨며 긴장을 풀어 드리자 이내 밝은 모습으로 촬영에 임했다.
노기룡 위원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의 무료함을 달래며 아름다움을 기억할 수 있도록 재능 기부를 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지역 사회의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 기부를 꾸준히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주름진 얼굴을 이쁘게도 찍어 주셨다.”라고 수줍어하시며 “수족침 봉사로 건강을 챙겨 주는 것은 물론 사진을 찍어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하게 해 준 호평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하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