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설직렬 공무원 업무향상 및 힐링 워크숍 개최
[공정언론뉴스]안성시는 지난 4일과 5일 안성 다목적 야영장에서 시설직렬(토목직 및 도시계획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설직 공무원 업무향상 및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참가인원을 1회 50명 미만, 4인 1실 글램핑장에 모여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했다.
안성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인 안호경 ㈜알트플러스에스앤디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도시계획절차 및 인·허가 업무교육’으로 시설직렬 공무원의 업무 향상을 도모했으며, 조별 음식만들기 및 산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업무로 인해 소진된 개인적인 감성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참석자는 “글램핑장에서 노트북을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니 색다른 기분이었다. 새로운 환경에서 실무자들과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어서 앞으로 업무를 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설직렬 공무원들이 최일선 현장에서 노력하며 안성시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그동안 격무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를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해소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안성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