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수능 수험생 행복콜택시 우선배차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2022학년도 대학 수학능력 시험(2021. 11. 18.)을 치르는 장애인 수험생을 위하여 ‘행복콜택시 우선 배차 서비스’ 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복콜택시 우선 배차 서비스’ 의 이용가능 대상은 기존 의정부시이동지원센터 (행복콜)에 등록된 관내 거주 수험생 고객(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중 보행상장애가 있는 사람)으로 사전 예약은 11월 15일 부터 11월 17일까지 사흘간 이동지원 콜센터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을 미처 하지 못한 수험생의 경우에도 시험 당일(06시 부터) 이용 신청 시 우선 배차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 수학능력 시험 당일 시험장 입실과 시험 종료 후 귀가까지 신청 가능하다.
등록된 수험생의 이동편의를 위하여 ‘행복콜택시 우선 배차 서비스’ 에 대한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관내 장애인유관단체에 관련 사항을 안내하는 등 적극홍보를 할 예정이다.
임해명 이사장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은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적극행정’ 추진을 공단의 핵심가치로,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을 위하여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공공재)을 활용하여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 하도록 하겠다.” 고 하였으며, 2022학년도 대학 수학 능력 시험 당일 하루는 “장애인 수험생 들을 위하여 행복콜 이용자분들의 많은 응원과 양해,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