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4회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공정언론뉴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제4회 자원봉사자의 날이 지난 6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자원봉사단TV(회장 한희진)가 주관한 활동으로, 평택시 청소년들이 자신의 봉사이야기를 발표, 사진, 영상 등을 통해 나누고 기념하는 활동이다.
청소년의 봉사이야기, 봉사 가치관, 계획 그리고 추천하고 싶은 이색봉사활동, 자신이 모집하고 있는 봉사활동까지 다양한 봉사이야기를 전했다. 코로나19로 많은 봉사활동에 제약이 생겼지만 그 속에서도 할 수 있는 봉사활동들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은 발표・영상분야 5팀, 사진분야 3팀 등 총 7팀이 수상했다.
발표분야 대상을 수상한 조혜원(태광고2)은 “모두 발표에 귀기울여주시고 좋게 봐주셔서 이 상을 주신거라 감사한 마음으로 받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진분야 대상을 수상한 유다비(평택도곡중2)는 “생각보다 주변에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 많다. 할 수 있는 작은 봉사활동부터 시작해 친구들끼리 함께하니 나눌 수 있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다음에는 영상으로 참가하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획운영한 자원봉사단TV 회장 한희진(한광여고2)은 “단원들과 함께 자원봉사자의 날을 준비하면서 서로 단합하고 도와주며 준비할 수 있어서 팀워크가 더 생긴 것 같다. 자신의 봉사 경험을 발표하기 위해 모인 참가자분들 덕분에 나도 자원봉사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 본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