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읍,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실시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비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역 내 사회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김장을 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와부읍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지도자회, 아파트생활개선회, 남부희망케어센터 등이 협력해 진행됐으며, 올해에는 사회단체 회원들이 직접 수확한 배추와 무를 절이고 버무리는 등 정성을 담아 김장 김치를 담갔다.
이날 행사를 위해 황완섭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이 배추 1,000포기, 고려대학교 농장에서 학생들이 공들여 키운 배추 150포기와 무 150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김장 재료비 300만 원을 후원했으며, 김장 김치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 노인 등 관내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됐다.
행사를 주관한 와부읍 새마을부녀회 강남순 회장은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후원해 주시고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김장 김치와 함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은 “김장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서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심원철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김장 나눔이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행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