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2021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지역주민과 사회단체,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더불어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행사는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철), 새마을부녀회(회장 황희옥),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태영)가 주관하고 진접읍 이장협의회, 진접농협임직원, KEM 주식회사, 철마기업인회, 부평리기업인회, 진접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접선후회 등 여러 지역단체의 후원과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사업비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직접5,000㎡의 유기농 텃밭에서 재배하고 수확해 온 배추와 무를 다듬고 버무리며 소외계층에 전달되는 김치 한 통마다 정성을 가득 담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김장봉사는 처음 참여하는데, 많은 주민이 함께 힘을 모아 종일 한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을 하는 데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마련한 약 400상자(4톤)의 김장은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과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과 마을 경로당에 각각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