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 동두천시 생연1동행정복지센터는 1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실시했다.
행사는 생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협의회 회원들과 사회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으며, 사랑과 봉사의 마음으로 취약계층 200가구 지원을 위한 김치 1,320kg을 준비했다.
이날 준비한 김치는 관내 독거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사회의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여 추운 겨울 훈훈한 이웃 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김응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온기가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두가 정성껏 준비한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남상만 생연1동장은 “지역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나눔 활동을 전개하는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덕분에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에서도 서로 의지하며 이겨낼 힘을 얻게 되었으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이 일상을 회복하는 데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