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갈현동, 과천지식정보타운 첫 입주 아파트 주민 대상 적극적 민원서비스 제공
[공정언론뉴스]과천시 갈현동행정복지센터는 오는 15일부터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입주를 시작하는 ‘과천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아파트의 입주 세대(총679세대)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해당 아파트는 지난 2011년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가 지정된 이래 처음으로 입주하는 공동주택단지이다.
갈현동에서는 전입신고 등을 위해 방문하는 입주민을 위해 민원실에 전담 직원 1명을 배치하고, 전입신고서를 비롯한 각종 민원서류 작성에 도움을 주고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과천의 생활 정보 등이 담긴 과천생활안내 책자와 과천시에서 운영하는 SNS채널 안내서, 복지 제도 및 서비스 제공 기관 등이 수록된 복지지도 등도 함께 배부해 과천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입주를 축하하기 위한 환영 현수막을 갈현동행복복지센터와 해당 아파트 입구 등 4곳에 게시했다.
김찬우 갈현동장은 “과천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아파트의 입주를 축하드린다. 시민 생활에 불편함에 없으시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