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놀자, 가치(價値) 놀자’ 진행
[공정언론뉴스]평택시에서 민간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2021 부모 참여프로그램 가정보육 지원 프로젝트 '같이 놀자, 가치(價値) 놀자’를 진행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같이 놀자, 가치(價値) 놀자!'는 코로나19로 보육시설의 휴원이 장기화된 가운데 부모와 함께하는 유희활동을 통해 가정에서 기본 식생활습관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9~10월에 걸쳐 국제대학교 내에 마련된 워킹스루 부스에서 진행됐다.
9월은 생활습관 시청각 자료와 퀴즈로 구성된 윷놀이 보드게임 꾸러미가, 10월은 다양한 호박을 활용한 요리 활동 체험 꾸러미가 마련됐으며, 약 400여 가정이 부스를 찾아 ‘가치(價値) 꾸러미’수령 이외에 영유아 식생활 행동 상담, 편식 예방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았다.
김남곤 센터장(국제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은 “코로나19로 인해 보육시설 정기 방문으로 지원되던 어린이 식생활 교육 등의 혜택이 중단된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어린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할까 고심이 컸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기본 식생활습관 교구 꾸러미를 기획・지원하여,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일상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