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 꾸러미 공동나눔사업 실시
[공정언론뉴스]안성3동 주민자치센터는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의 동아리 ‘또 하나의 친구’와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함께 잘 사는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공동나눔사업으로 식자재 꾸러미 80개를 지난 11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한 물품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된장, 고추장, 주방세제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안성의료사협에서 발굴한 31가구와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49가구에 대해 자원봉사자 방문 및 직접 수령의 방법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신순영 ‘또 하나의 친구’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이 어려운 상황에서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취약계층을 함께 발굴하고, 꾸러미를 전달하는 공동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협의체와 함께 공동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우상복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항상 지역과 동행하는 안성의료사협의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해주신 소중한 물품들은 지역 내 도움이 꼭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의료사협은 지역주민이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공동으로 소유하고 보건, 복지, 건강마을만들기 활동 등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지역 내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