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설성면 새마을남녀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봉사 진행
[공정언론뉴스]설성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에 걸쳐 설성면 행정복지센터 마당에서 관내 취약계층의 행복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설성면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70여명과 기관사회단체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배추 700여 포기와 무300여 개로 정성어린 김장김치를 담가 36개 각 마을 부녀회장을 통해 마을 내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인 150여 가구에 전달했다.
이은주 설성면 새마을부녀총회장은 “새마을남협의회가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고 각 부녀회장들이 내 주변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에 굉장히 뿌듯해 한다.”라고 말하며 “마을 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취약계층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정일구 설성면장은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로 설성면에 어려운 분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으로 겨울을 지내시길 바란다”며 유독 추운 날씨에도 기쁜 마음으로 봉사에 적극 참여해 준 새마을회원들과 기관단체장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설성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2021년 한해 코로나19 방역 캠페인, 상·하반기 도로변 제초작업, 반계탕 나눔 행사, 명절맞이 전 나눔 행사, 설성하나로마트 자원봉사, 하천변 쓰레기 수거사업, 농촌 폐비닐 수거 등 어려운 상황에도 설성면의 미관을 개선하고 봉사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며 설성면의 참된 일꾼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