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겨울맞이 연탄·김장 나눔행사 참여
[공정언론뉴스]“화성도시공사가 지역사회를 응원합니다.”
화성도시공사(HU공사)는 지난 14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2021년 겨울맞이 연탄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모니연합봉사단에서 주최하였으며, 관내 7개 유관기관(하모니연합봉사단, HU공사,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 NH농협은행, 기아자동차화성공장 노동조합, 무지개 식품)이 지역사랑에 대한 뜻을 같이하여 마련된 대규모 행사이다.
행사에 참여한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 15,000kg를 직접 만들고 연탄 10,000장을 배달해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으며, HU공사는 행사를 위해 겨울맞이 연탄·김장김치 후원금으로 4천만원을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송옥주 국회의원, 유효열 화성도시공사 등 참석하여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우수 자원봉사자 5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음악에서 독창도 훌륭하지만 여러 명의 목소리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아름다운 하모니가 더 큰마음에 위로로 다가온다. 하모니의 한국말은 화성(和聲)이다. 앞으로 이처럼 지역사회 나눔과 화합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효열 HU공사 사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추운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소외된 시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달하고자 자그마한 정성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지역사회와 희망의 하모니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