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남양주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는 15일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에서‘2021 남양주시 평생교육 협의회’를 개최해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분야별 평생교육 전문가 10여명이 참석했으며, 2021년 남양주시 평생학습 사업 운영 결과 및 2022년 평생학습 운영 방향을 보고하는 등 평생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평생학습이 일상생활에서 삶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콘텐츠 구축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시민들의 니즈(Needs)에 맞춰 생존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새로운 평생학습의 실현도 일궈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회의에 참여한 위원들은 시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서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시성장이 필요하며, 단편적 프로그램 운영보다는 지속가능한 포용학습사업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간 시는 멈춤 없는 학습지원을 위해 온라인에서 배우고 현장에서 실습하는 ‘블렌디드 러닝’과 신중년들의 ‘인생多모작 취ㆍ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습을 지원했다. 내년에는 배움을 잇고 꿈을 잡(job)는 ‘포에버(4ever) 평생학습’비전을 실현키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