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증포동 노인회‘증포누리클럽’ 봉사활동 전개
[공정언론뉴스]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증포동분회‘증포누리클럽’은 지난 15일 증포동 일원에서 회원들이 모여 환경정화 활동과 학생 등교 지원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 20여명은 증포동 도로변에서 쓰레기들을 말끔히 치우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통 봉사 활동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증포누리 클럽은 지난 5월, 이천시에서 유일하게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장의 인준을 받아 증포동 관내 노인회장 20명으로 결성된 노인자원봉사 클럽으로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코로나19 방역활동, 도로변 쓰레기 줍기, 학생 등교 지원 등 다양한 자원봉사를 실시해 왔다.
이형두 증포동분회장은 “뜻깊은 증포누리클럽 활동에 많은 회원들이 빠지지 않고 참여하여 봉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대로 지역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서자”고 말했다.
또한 이재학 증포동장은 “노인회장님들의 봉사활동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감사드린다”며 “건강이 제일 중요하니 건강 잘 챙기시고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우리 지역의 빛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증포동분회는 증포누리 클럽과 실버경찰봉사대 활동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노인복지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 10월 경기도지사 노인복지 유공 민간단체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져 지역사회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