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시장과 함께하는 청소년협의회 정책토론회’ 개최
[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15일‘시장과 함께하는 청소년협의회 정책토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정책토론회에는 청소년 기관·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구리시 청소년성장지원사업 청소년협의회’ 청소년 대표 6명과 평소 청소년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그간 구리시의‘청소년 사업 현황 및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해 참가 청소년들에게 상세한 설명으로 시작했다. 이어 청소년들이 궁금해하는 구리시 청소년 정책에 대하여 안승남 구리시장에게 질문하고 정책을 제언하는 열띤 토론의 장이 이어졌다.
특히, 청소년 대표들은 구리시에서 운영 중인 ‘맞춤형 대학입시 지원’과 건립 예정인 ‘청소년 문화의 집’과 같은 눈에 띄는 청소년 정책 외에도, ▲청소년 사업의 예산에 문제나 부담은 없는지 ▲홍보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연령대별로 특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구리시 청소년 정책 중에서 가장 성과가 좋았던 프로그램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질문하였고 안승남 시장은 이에 구체적이고 알기 쉽게 답변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가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펼치고 많은 예산을 투자하고 있음을 청소년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더 긴밀히 소통하여 체계적인 성장지원 정책들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한 “청소년 정책 기획과 성장지원 사업들을 만들어 나가는 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참가 청소년들에게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