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어르신 김장나눔 행사
[공정언론뉴스]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맞춤돌봄팀은 새부천로타리클럽 후원으로 지난 11월 15일 홀몸어르신 김장나눔을 위한 김장김치 100박스(500kg)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부천시 원미갑권역 내 노인맞춤돌봄 대상자 중 홀로 지내며 가족과의 단절로 김장을 준비 할 수 없어 추운 겨울 결식이 우려되는 어르신 100명에게 지원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소시로타리클럽 회원 8명이 참여했으며 전달식이 끝난 후 어르신 가정에 직접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봉사에 의미를 더 했다.
새부천로타리클럽은 나눔과 직접 참여하는 봉사를 실천하는 단체로 올 겨울에도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한파대비 문풍지, 창문단열 작업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외롭고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 곁에서 봉사하며 정서적 지원을 더 해주고 있다.
또한, 새부천로타리클럽 김용희 회장은 “어르신들께 김장을 전달할 때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뭉클 하다며 추워지는 날씨에 김장김치로 끼니 거르는 일 없이 식사 찰 챙겨드시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지역사회에서의 이러한 관심과 지원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힘과 희망이 된다며, 새부천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