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고품질 배 생산 현장컨설팅 추진
[공정언론뉴스]여주시가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총 9일간 관내 신화배 재배농가 28개소에 대한 현장컨설팅을 통해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소비선호형 우리품종 단지조성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고품질 배 생산에 가장 중요한 전정과 유인에 대한 이론교육(농산물 우수관리기준(GAP) 교육 포함)과 함께 농가별 과수원을 직접 방문하여 현황과 문제점을 짚어주는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여 배 재배농가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기술보급과 정건수 소득기술팀장은 “전정과 유인만 잘해도 소득을 2배로 높일 수 있다.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회원들이 내년에 더 높은 소득을 높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술보급과 김범종 농업연구사는 “현장컨설팅을 통해 농장별 문제점을 짚어주고 대책을 찾는 이번 컨설팅이 여주시 배 산업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소비선호형 우리품종단지 조성 시범사업’ 등 7개사업에 757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고품질 과수생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육성품종인 신화배를 재배하고 있는 여주배연구회는 농촌진흥청에서 개최한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심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