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 꾸러미 나눔행사 가져
[공정언론뉴스]안성3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18일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함께 잘 사는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나눔사업으로 독거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생활용품 꾸러미 28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월 안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인 ‘주민주도 마을 복지계획’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협의체 위원과 독거 어르신을 멘토&멘티로 매칭해 명절 꾸러미 나눔, 힐링캠프 개최 등 다양한 정서활동 지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우상복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함께 발굴하고, 꾸러미를 전달하는 공동 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협의체와 함께 공동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혜련아 안성3동장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겨울 꾸러미 나눔 지원에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지역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두루 살피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이웃 발굴 지원, 독거 어르신 멘토·멘티링, 사계절 꾸러미 나눔사업, 사랑의 집 고쳐주기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나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