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공보육 품질 제고 및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는 지난 18일 다산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정에 맞는 보육 정책과 방향을 제시하고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의 직무 역량 강화 및 공보육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1일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따라 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시는 교육 효과 증대 및 돌파 감염 최소화를 위해 권역별로 오는 25, 26일까지 총 3기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며,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82개소와 개원 예정 어린이집 5개소 원장 전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총 3차시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의 리더십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의 실제 △남양주시 보육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3차시 교육 시간에는 시 보육정책과장 및 관련 부서 팀장 전원과 담당자가 모두 참여해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박미경 보육정책과장은 “최선을 다해 보육에 힘써 주고 계신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남양주시라는 한배를 같이 탄 선원이라는 생각으로, 시와 국공립어린이집이 서로 협력해 남양주시의 보육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4월과 8월에도 국공립어린이집 운영의 건전성과 보육 품질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2022년에도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신임 원장의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적응력 향상 및 기존 어린이집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