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의정부역 지하도상가 B.I 및 안내체계 매뉴얼 개발추진
[공정언론뉴스]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은 의정부역 지하도상가에 각양각색으로 설치된 공공안내체계에 대한 통합디자인을 구축하여 미관을 향상시키고 길찾기 편한 환경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의정부역 지하도상가 B.I 및 안내체계 매뉴얼 개발용역」중간보고회를 17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대표이사(김광회), 의정부역 지하상가 상인회장(사유철)을 비롯한 의정부시 상권활성화 심의·자문위원회 위원, 관계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재단은 본 용역을 통해 다양한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의 특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시각정보전달 체계개발과 지하도상가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차별화된 B.I 디자인을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12월 내 용역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개선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며, 올해 공모에 선정된 2022년도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과 연계하여 깨끗하고 편리한 상점가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김광회 대표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되는 B.I 및 공공안내체계 디자인 개발을 통해 의정부역 지하도상가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재단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상권활성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