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공정언론뉴스]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에서는 지난 1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빌라촌·주택가가 밀집한 말통골 일대의 부동산·식당·병원 등 동네사랑방을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위기가구 제보 전화번호가 인쇄된 홍보물품 등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 발견 시 언제든지 매탄3동주민센터에 연계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정에는 대상자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통합사례관리와 복지제도 연계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복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앞장서서 캠페인을 실시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나눔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지역주민에게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권정희 매탄3동장은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어느 때보다도 복지사각지대가 많이 발생하여 이웃들의 관심이 필요한 시기이다.
매탄3동은 캠페인과 병행하여 연령대별 1인가구의 실태조사를 순차적으로 조사해 어려운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복지제도 및 민간자원을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