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동별 맞춤형 ‘2022년도 예산 반영 사업 설명회’
[공정언론뉴스]과천시는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사업 추진에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내년도 예산 반영 사업 설명회를 동별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22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동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을 대상으로 ‘2022년도 예산 반영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설명회를 직접 주관하며, 내년도 일반회계 예산 3,944억 원에 대한 주요 편성내용과 시립요양원 건립, 제2실내체육관 건립,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단독지역 전신주 지중화 등 대규모 사업에 대한 방향 및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분야별 추진 사업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시는 그동안 예산 반영 사업 설명회를 매년 시청 대강당에서 대규모로 한차례 진행했으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도 동별로 맞춤형 사업 설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동별로 나누어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과천시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동별 주민참여예산과 주요사업에 대한 동별 맞춤형 설명회 개최로 이와 관련한 상세한 질의 및 자유로운 의견 개진 등 보다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2022년 예산안 동별 설명회를 통해 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주요 사업에 대한 주민 여러분의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 같다. 내년도 사업에 대한 주민 여러분의 의견도 잘 경청하여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