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북동, “연탄 나눔으로 함께하는 겨울 따뜻합니다.”
[공정언론뉴스] 평택시 송북동행정복지센터와 송북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원 30명은 지난 21일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구에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연탄 나눔은 관내 송북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원이 십시일반 회비를 모아 어려운 이웃이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3가구 1,200장의 연탄을 직접 대상자를 찾아가 전달하면서 안부를 살피는 등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연탄을 받으신 독거 어르신께서는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데 빈 연탄창고를 보면서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송북초등학교 총동문회에서 연탄을 가져다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고,
송북초등학교 총동문회 한용희 회장 등 회원들은 “겨울철 난방이 필요한 취약계층 발굴 등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힘써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는 송북동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태근 송북동장은 “연탄난방이 필요한 가구에 찬바람이 불기 전에 연탄을 배달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어 너무 다행”이라며, “바쁜 시간 내주어 봉사를 해준 송북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챙겨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