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19 심리면역강화를 위한 긍정심리 워크숍 개최
[공정언론뉴스]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월 11일, 18일 2일간 긍정심리 강점 워크숍을 개최했다.
“마음건강의 힘, 강점!”이라는 주제로 긍정심리 강점연구소 본부장 민혜란 수석강사를 초빙하여 여주시보건소 치매 및 정신 사례 담당 공무원을 포함하여 지역사회 유관기관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년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서 현장 실무자들의 소진된 마음에 자기 고유의 성격 강점을 발견하고, 이해하도록하는 강점 훈련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아 긍정성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참여자들은 “나의 강점을 알고 나를 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임정희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지역사회 내 최일선에서 휴먼서비스를 제공하는 유관기관 종사자들의 소진된 마음에 위로가 되고, 자신의 강점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긍정의 눈으로 바라보는 관점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민의 정신건강 상담과 정신과 치료비 지원, 코로나19에 따른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심리지원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